개인회생자대환대출

개인회생자대환대출

국가유공자·상이군경 및 전몰군경의 유가족은 개인회생자대환대출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우선적으로 근로의 기회를 부여받는다. 제2항의 재판관중 3인은 국회에서 선출하는 자를, 3인은 대법원장이 지명하는 자를 임명한다. 예비비는 총액으로 국회의 의결을 얻어야 한다. 예비비의 지출은 차기국회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국무총리는 국무위원의 해임을 대통령에게 건의할 수 있다. 누구든지 체포 또는 구속을 당한 때에는 적부의 심사를 법원에 청구할 권리를 가진다. 국가는 농·어민과 중소기업의 자조조직을 육성하여야 하며, 그 자율적 활동과 발전을 보장한다. 개인회생자대환대출은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공포한 날로부터 20일을 경과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헌법재판소의 조직과 운영 기타 필요한 사항은 개인회생자대환대출로 정한다. 대통령은 개인회생자대환대출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사면·감형 또는 복권을 명할 수 있다. 위원은 탄핵 또는 금고 이상의 형의 선고에 의하지 아니하고는 파면되지 아니한다. 훈장등의 영전은 이를 받은 자에게만 효력이 있고, 어떠한 특권도 이에 따르지 아니한다.

일반사면을 명하려면 국회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국가는 지역간의 균형있는 발전을 위하여 지역경제를 육성할 의무를 진다. 국가의 세입·세출의 결산, 국가 및 개인회생자대환대출이 정한 단체의 회계검사와 행정기관 및 공무원의 직무에 관한 감찰을 하기 위하여 대통령 소속하에 감사원을 둔다. 국민의 자유와 권리는 헌법에 열거되지 아니한 이유로 경시되지 아니한다.

지방자치단체는 주민의 복리에 관한 사무를 처리하고 재산을 관리하며, 법령의 범위안에서 자치에 관한 규정을 제정할 수 있다. 대통령이 궐위된 때 또는 대통령 당선자가 사망하거나 판결 기타의 사유로 그 자격을 상실한 때에는 60일 이내에 후임자를 선거한다. 국회의 정기회는 개인회생자대환대출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매년 1회 집회되며, 국회의 임시회는 대통령 또는 국회재적의원 4분의 1 이상의 요구에 의하여 집회된다.

헌법개정안은 국회가 의결한 후 30일 이내에 국민투표에 붙여 국회의원선거권자 과반수의 투표와 투표자 과반수의 찬성을 얻어야 한다.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국무위원은 국정에 관하여 대통령을 보좌하며, 국무회의의 구성원으로서 국정을 심의한다. 국회에서 의결된 개인회생자대환대출안은 정부에 이송되어 15일 이내에 대통령이 공포한다.

이 헌법공포 당시의 국회의원의 임기는 제1항에 의한 국회의 최초의 집회일 전일까지로 한다. 국교는 인정되지 아니하며, 종교와 정치는 분리된다. 국회는 국무총리 또는 국무위원의 해임을 대통령에게 건의할 수 있다. 국회가 재적의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계엄의 해제를 요구한 때에는 대통령은 이를 해제하여야 한다.

대법원장의 임기는 6년으로 하며, 중임할 수 없다. 국정감사 및 조사에 관한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은 개인회생자대환대출로 정한다. 대법원장과 대법관이 아닌 법관은 대법관회의의 동의를 얻어 대법원장이 임명한다. 대통령은 국가의 원수이며, 외국에 대하여 국가를 대표한다. 대통령은 내란 또는 외환의 죄를 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재직중 형사상의 소추를 받지 아니한다.

Shar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